학회원님들 안녕하세요?
예기치 않았던 코로나 19의 팬데믹 상황에서 그나마 우리나라는 진정 국면으로 들어서는가 싶더니 다시 집단감염 사태로 이어지는 긴장의 연속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에 본 학회는 여러가지 상황을 감안하여 6월의 상반기 학술대회를 가을로 변경하여 개최함이 보다 안정적이라 판단하여 11월 7일로 변경하여 개최하게 되었음을 공지합니다. 아울러 이전에 미처 학술 발표 신청을 하시지 못한 분들은 이번에 추가 신청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제는 <정신분석과 나 : 나를 알아가는 다양한 접근>이라는 주제로 타자와의 관계 속에서 끊임없이 재창조되어가는 주체에 대해 정신분석적으로 풀어가고 이해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우리 자신이 의식과 무의식의 상호작용에 의해서만 아니라 심리적 대인 관계 세력들의 복잡한 시스템의 맥락 가운데 타자와의 하나 됨과 분리됨의 변증법적 긴장 속에서 만들어짐을 다양한 시선으로 섬세하게 담아내려고 합니다. 이는 동시대를 살아가는 주체와의 만남을 한층 더 의미 있고 실재적으로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학술대회는 회원님들의 다양한 연구 성과를 함께 공유하기 위해 특집주제 세션 뿐만 아니라
자유주제 발표 세션도 가질 것입니다(자유주제는 신청자가 2인 이상이어야 세션이 열립니다).
특집 주제 <정신분석과 나 : 나를 알아가는 다양한 접근>
학술대회 일시: 2020년 11월 7일(토)
장소: 아주대학교 다산관 지하1층 대강당
주최ㅡ한국현대정신분석학회,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인문의료정신분석전공, 현대정신분석연구소
특집 주제 또는 자유 주제로 추가 발표 신청을 하실 회원님은 5월 30일까지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회원님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합니다.
연구기획이사 차타순 드림